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모든지식들
  3. 밀키트 뜻, 장단점

밀키트 뜻, 장단점

· 댓글개 · 지식나눔이

밀키 트라는 단어에 대하여 생소하 신분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코로나로 인해 변화한 식생활에 의해서 더욱 이 시장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밖에서 식사를 삼가고 되도록이면 가정에서 해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가정식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식제품을 말합니다. 메뉴도 다양하여 밀키트 산업이 더욱더 성장하고 있으며 브랜드도 다양화되어있어 진공포장 식품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수 있겠습니다.

 

 

밀키트 뜻

밀키트(meal kit)는 식사(meal)와 키트(kit)의 합성어로 요리에 필요하게 되는 손질되어있는 식재료와 적당한 양의 양념, 조리법 등을 세트 형식으로 구성되어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는 쿠킹 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불립니다. 가정 간편식과는 다른 개념으로 보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밀키트 시장이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밀 키트의 시작

밀키트 사업은 2007년도 스웨덴 나라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미국에서 2012년 스타트업 기업 "블루에어 프린"에서 밀키트 서비스를 처음으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그 이후에는 대형 식품업체들과 유통업체들이 뒤따라서 시장에 진출하였고 미국 나라에만 150여 개의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며 지금은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밀 키트의 장단점

[블럭*장점*] 밀 키트의 장점으로  비교적 건강한 하루 식단을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간편식에 알맞게 어떤 음식에 대한 재료를 사거나 손질하는 수고 또한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1인 가구, 맞벌이 가구분들에게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

 

조리방법 또한 레시피 설명서에 적혀있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해 맛있는 요리를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캠핑이 유행인 지금 시국에 라면을 대신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가져갈 수 있기도 합니다.

 

[블럭*단점*] 조리하기 전 냉장 상태의 식재료들로만 배송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기도 하며 조리법대로 소비자가 직접 조리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격이 외식하는 가격과 크게 차이가 없기에 조리한 뒤 직접 다 정리, 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외각에는 밀키트 보다 외식하는 편이 더 편리하다 말을 하는 분도 있습니다.

 

또 신선도의 문제점도 꼽을수 있습니다. 진공포장 상태로 오기 때문에 신선도에 신경을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손질 후 배송되어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100% 신선도를 지킬 수 없습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건강지식 혜택, 정보 나누기
추천하는 글
건강지식 혜택, 정보 나누기
💬 댓글 개